의성군, 청년정책 핵심부서 협업을 위한 포럼 발대식 가져

발행일 2020-05-03 12:33:3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이 청년정책 관련 핵심부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 포럼 발대식을 가졌다.
의성군이 청년의 미래를 고민하고, 청년과 지역을 잇는 의성 만들기에 본격 나섰다.

의성군은 지난달 2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청년정책 관련 핵심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 포럼 발대식’을 가졌다.

청년정책 포럼은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청년정책 사업간 연계와 협업을 통해 체계적인 청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정책, 청년주거, 사회적 경제 등 3대 관련 분야 담당계장 8명이 포럼에 참여한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업지원 및 유입 정책, 복지증진, 역량강화, 인프라 구축 사업 등을 진행한다. 의성군은 지난 3월 완료한 청년 정책 중장기 로드맵 구축 보고서와 연계해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청년정책 발전 과제를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청년정책 포럼은 그동안 부서별로 추진되던 청년정책 사업을 협업과 소통으로 사업 간 선순환 추진 체계를 구축하는 게 주된 목적이다”며 “청년유입 활성화와 청년 성장 경로 마련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