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Pre-스타기업 12개사, 스타기업 100에 8개 선정||맞춤형 패키지 및 기술혁신

▲ 대구테크노파크 전경
▲ 대구테크노파크 전경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가 다음달 3~5일 올해 ‘Pre-스타기업 육성사업’과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에 참여할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Pre-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잠재력을 갖춘 소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을 주도해 나갈 중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은 중기업을 발굴·육성해 중견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대구시 대표 기업육성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맞춤형 패키지 지원, 기술혁신 전문가 지원,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이 이뤄진다.



올해는 Pre-스타기업 12개사, 스타기업 100에 8개사를 선정한다.



스타기업 신청대상은 대구 내 본사 및 사업장(제조업의 경우 공장)이 소재한 소기업 및 중기업이다.



신기술 개발과 매출 성장,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요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절차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요건심사 및 재무건전성 평가, 발표평가,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쳐 최종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며 접수는 대구TP 스타기업추진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고시․공고), 대구TP 홈페이지(www.ttp.org/사업공고), 대구 스타기업 플랫폼(star.daegu.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