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장군 마스크 착용 이미지 활용 SNS 릴레이캠페인 등 기획||4행시 챌린지, 시민

▲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당신도 나라를 구할 수 있습니다!”



대구시가 청년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 호응을 얻고 있다.



18일 대구시에 따르면 캠페인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이후 어느 도시보다 개인방역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대구시민들의 생활방역 노하우를 공유하고, 함께 힘든 시간을 이겨내며 서로 격려하는 마음을 전하자는 뜻을 모아 기획됐다.



청년희망공동체 대구 실현을 위해 함께 참여했던 포럼창조도시, 대구시 청년정책네트워크, 대구지역대학 총학생회, 대구시 청년센터, 빅아이디어 연구소가 함께 참여했다.



지난 16일부터 7월7일까지 53일간 코로나19 극복 SNS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신도 나라를 구할 수 있습니다”라는 카피가 새겨진 이순신장군 마스크착용 이미지와 함께 대구시를 상징하는 사진, 나만의 생활방역 사진이나 마스크를 착용하고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본인사진 중 1장을 골라 총 2장의 사진게시와 해시태그로 응원 댓글을 단 이후 3명의 지인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극복 4행시 챌린지는 ‘대구시민이 최강백신입니다’ 라는 슬로건을 활용해 최강백신 4행시를 지어 참여하면 명문장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참여는 ‘포럼창조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지난 14일 동성로와 클럽골목 일대에서는 ‘방심할 때 돌아올게. 코로나’라고 적힌 마스크를 착용하고, 동성로 일대 청년 및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나눠주는 게릴라캠페인이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최근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등 사회적으로 다소 느슨해진 생활 속 거리두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마스크 생활화 등 7대 기본생활수칙을 준수해 자칫 방심하면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 재확산을 방지하자는 의도로 진행됐다.



포럼창조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최철영 대표는 “청년과 시민의 방역수칙 실천이 가장 강력한 백신임을 다시한번 확인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