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때?’…‘가봤나 경북’…‘가보자 경북, 아자!!!’

발행일 2020-05-31 15:31:1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도, 대한민국 1등 종합숙박앱 ‘여기어때’와 업무협약

여기어때 플랫폼에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 기획전 운영

15% 할인쿠폰, 1천291개 숙박 가맹점·160개 액티비티 여행지 사용 가능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달 29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최문석 (주)여기어때컴퍼니 대표와 도내 숙박 및 액티비티 여행지 1천451곳 가맹점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 기획전 운영 협약을 체결한 후 손을 잡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대한민국 1등 종합숙박,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인 ‘여기어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는 온라인 할인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관광업계를 지원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경북 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경북도와 여기어때는 모바일 플랫폼 내에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 기획전을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의 핵심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경북의 숙박업소 1천291곳과 액티비티 여행지 160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 제공이다.

도는 구매조건과 최대 할인금액을 정하지 않아 실질적인 혜택이 클 것으로 기대하면서 경북 여행 선택의 메리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달 29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여기어때와의 업무협약을 마친 후 김성조(왼쪽 세번째) 경북관광공사 사장, 김상철(왼쪽 첫번째)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최문석 (주)여기어때컴퍼니 대표 등과 대화를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여기어때는 할인이벤트와 함께 자체 플랫폼과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경북도 추천 여행지에 대한 특별홍보를 진행하고 대부분 소상공인인 숙박업송의 영업활동에 도움을 주는 컨설팅도 추진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최문석 (주)여기어때컴퍼니 대표는 지난 달 29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에 참여한 민경식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은 협약체결을 마치며 “가봤나 경북”을 외쳤다. 이에 최문석 대표는 “가보자 경북”으로 화답하며 협약식을 마무리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국민 대표 숙박·액티비티 플랫폼인 여기어때를 통해 경북도가 보유한 관광 매력을 소개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도는 이번 여기어때와의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도내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는 ‘클린&안심 경북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 관광객들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경북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간다.

문정화 기자 moon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