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대구섬유박물관…개관 5주년 맞아 ‘섬유체험키트 나눔’ 행사 마련

6월7일까지, 아동 돌봄기관 대상으로 참가 신청 접수

대구섬유박물관이 개관 5주년 기념행사로 ‘항상 함께해요 섬(섬유랑) 유(YOU)!’를 진행한다. 어린이 돌봄 기관이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를 나누는 행사이다.
대구섬유박물관이 개관 5주년 기념행사로 ‘항상 함께해요 섬(섬유랑) 유(YOU)!’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제약을 받는 어린이 돌봄 기관이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를 나누는 행사이다.

4종의 체험도구(바느질 필통 키트·바느질 과일 가방 키트·바느질 가방 키트·운동화 끈 묶기 키트)로 필통이나 가방 등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꾸미고, 운동화 끈 묶기를 배움으로써 손 근육 발달과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다음달 7일까지 어린이 긴급 돌봄 관련 기관이나 지역아동센터가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dtmuseum.org)를 통해 단체로 신청할 수 있다.

대구섬유박물관 박미연 관장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섬유를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으로 박물관에 직접 오지 않고도 섬유 체험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도 도입했다”고 했다.

종합섬유박물관인 대구섬유박물관은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053-980-1034.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