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찾아 장난꾸러기 도깨비와 게임 한 판 재미나요

발행일 2020-06-09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문경시, 문경새재 과거급제 체험행사 모바일 미션게임 정식 오픈

문경새재를 찾은 관광객들이 모바일 미션게임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문경새재에 얽힌 설화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 한 모바일 미션게임이 정식 오픈해 관심을 끌고 있다.

문경시는 최근 문경새재 인근에서 펼쳐지는 모바일 미션게임을 정식 오픈했다.

이 프로그램은 문경새재를 넘던 암행어사가 도깨비들의 장난으로 잃어버린 짐을 찾아간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문경새재 야외에서 펼쳐지는 게임형 관광프로그램이다.

경북도 대표 관광 자원 발굴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옛 선비들이 넘던 문경새재의 과거 길 스토리를 널리 알리고 새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시도다.

참가자들은 문경새재 입구의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미션지도를 구입한 후 앱을 설치, 7개의 동선별 미션을 완료하면 최종 미션을 마무리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한 후 제공되는 모바일 쿠폰으로 문경의 특산물이나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주말에는 한복 체험관에서 한복 체험과 함께 전문연기자들과 즉석에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프로그램의 다양한 요소를 즐길 수 있다.

주말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김현주 문경시 마케팅담당은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누구나 가보고 싶은 관광지인 문경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