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1호선-대구산업선철도 환승역 수혜 대규모 화원지역 개발호재

▲ 설화명곡역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 설화명곡역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정부가 대구산업선 철도 구축사업에 속도전을 내면서 환승역 예정지 분양단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역세권 아파트는 본래 주택시장에서 안전자산이자 프리미엄 보증수표로 꼽힌다.



올 초 분양한 단지 중 환승역세권 품은 청라힐스자이는 최고 청약경쟁률 433대 1, 평균 청약경쟁률 141대 1에 달했다. 반월당 서한포레스트는 최고 청약경쟁률 340대 1 평균 청약경쟁률 119대 1을 기록했다.



정부의 분양권 전매제한 확대 시행예고로 8월 이전 분양 단지 중 개발호재가 있는 곳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2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는 ‘설화명곡역 우방아이유쉘’은 기존의 대구도시철도 1호선에 사업예정인 대구산업철도가 만나는 환승역세권을 품은 아파트로 꼽힌다.



설화명곡역 우방 아이유쉘이 건설되는 달성군 화원읍 설화리 일원은 각종 개발계획이 잇따르면서 신흥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화원에서도 대구산업선철도의 환승역세권으로 주목받는 곳이다.



설화명곡역 우방 아이유쉘은 도로, 학교, 생활 인프라 등이 모두 편리한 도심에 공원형아파트로 설계된다.



낮은 건폐율과 남향중심 단지로 중앙분수광장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쉼터, 산책로 등을 만들어 단지의 쾌적성을 높였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시니어센터 등 커뮤니티도 갖춰져 있다.



전 세대가 4베이(Bay)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현관신발장과 워크인 수납공간, 침실붙박이장, 워크인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설화명곡역 우방 아이유쉘은 코로나 19 확산을 막고 고객의 안전을 위한 클린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사이버 모델하우스와 소규모 인원만 입장시키는 ‘사전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 홈페이지(http://seolhwa.iusell.co.kr/)를 통해 희망하는 날짜 및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역세권 아파트는 경기와 상관없이 수요층이 탄탄한데 설화명곡역 우방 아이유쉘 같은 경우 다양한 개발호재로 뜨고 있는 화원에서도 서대구발전의 핵심 사업 가운데 하나인 대구산업선철도의 환승역세권이라 프리미엄이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