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국가공인 ‘철도차량 정비조직’ 인정받았다

발행일 2020-06-10 16:35:1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9일 국토교통부로에 철도차량 정비 자격 인증 받아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최근 국토교통부에 ‘철도차량 정비조직’ 국가 인증을 받았다. 사진은 최근 공사에서 열린 철도차량 정비조직 현장 인증 검사의 모습.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차량 정비조직’ 국가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철도차량 정비조직 인증제도’는 국토교통부가 철도운행의 안전 확보와 철도산업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관련 공공기관, 유관기업 등이 철도차량 정비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췄는지를 검사해 인증해 주는 제도다.

공사는 이번 인증 취득을 위해 1997년 1호선 개통 이후 지금까지의 철도운영 노하우와 풍부한 정비 경험을 바탕으로 작년부터 정비조직 인증에 적합한 제도를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정비시스템을 표준화시켰다.

또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증기준에 적합한 정비 절차와 정비품질관리 기준도 마련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에 적합 여부를 검증받아 국가 인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철도 안전운행의 핵심인 전동차 정비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켜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도시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엽 기자 sy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