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9일간 상반기 군정주요업무 실적보고 청취 등 추진

▲ 엄태항 봉화군수가 16일 열린 봉화군의회 제235회 정례회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엄태항 봉화군수가 16일 열린 봉화군의회 제235회 정례회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봉화군의회는 16일 제235회 정례회 개회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회기에 들어갔다.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상반기 군정 주요업무 실적보고 청취와 2019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 조례 제·개정, 안건 등을 처리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봉화군 거주 학생들의 교복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반려동물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조례안, 공직사회의 적극 행정을 장려하는 운영 조례안, 봉화군의회 의원정책개발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전부 개정 조례안 등이 상정돼 있다.

또 17일부터 22일까지 2020년도 상반기 군정 주요업무실적에 대한 보고를 받는다. 이 보고를 통해 군정 사업의 전반적인 실태를 점검하고 최근 봉화군의 현안 과제에 대한 집행기관의 추진방향에 대해 알아본다.

봉화군의회 황재현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는 군민의 기대와 성원 속에 출범한 8대 의회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회기인 만큼 올해 상반기 군정 주요업무 실적보고 청취를 통해 상반기를 돌아보고 다가올 하반기를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