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문화유산 교육’ 실시

발행일 2020-06-18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교육지원청은 의성군장학회에서 지원한 예산으로 지역 내 초등학교 3, 4학년 및 교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유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성교육지원청은 오는 26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과 교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유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찾아가는 문화유산 교육은 의성향토사연구회 소속 지역 문화 전문가인 문화해설사가 자체 제작한 자료집을 가지고 학교로 직접 찾아가 의성 문화유산 교육을 진행한다.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에서 예산 1천800만 원을 지원받아 지자체 연계 교육과정인 ‘지역 문화유산 활용 체험 프로그램’ 일환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세부 운영 내용으로는 이번 달 찾아가는 문화유산 교육과 온라인 문화유산 발표회(7월)와 연계 진행된다.

다음달에는 3, 4학년 담임교사 중심으로 교육과정 중심 지역 문화 이해 활동을 거쳐 학생들이 배운 것을 홍보 동영상으로 제작해 발표한다.

의성교육지원청 이용욱 교육장은 “학생들이 의성의 역사적인 유래와 문화유산을 이해하고 지키는 문화유산 지킴이가 돼 의(義)와 예(禮)의 고장인 의성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보람된 학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