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 참여 청년 모집

발행일 2020-06-17 16:43:4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모집 인원수 100명, 참여 강소기업은 총 33개사…연봉 및 근로장학금 혜택

대구시 전경.


대구시가 오는 22일까지 지역 강소기업 청년취업 프로그램인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에 참여할 청년 구직자를 모집한다.

대구시가 주관하고 대구테크노파크와 한국장학재단이 추진하는 이 사업은 대구시 스타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인재를 지역 강소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사업을 통해 청년층에게는 지역의 강소기업에서 근무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우수 인재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다.

이번 8기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총 33개사로 대구시 선정 스타기업 23개사와 글로벌강소기업 2개사, 월드클래스300 1개사, 고용친화대표기업 등 7개사다.

총 모집 인원수는 100명으로 1~8기 중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채용수요다.

채용하고자 하는 분야는 경영기획, 마케팅, 기술개발 등 기업직무 전 분야며 평균연봉은 2천660만 원이다.

참여요건으로는 경북대, 영남대, 계명대 등 대구·경북권 10개 대학교의 4학년 재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다.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과하면 오는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총 6개월간 인턴근무를 하게 되며 시간당 1만1천150원의 근로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대구시 성임택 경제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기업에 우수한 청년 인재를 수혈해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청년에게는 유망한 지역기업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해 대구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