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청, 청청기획단 확대 운영

발행일 2020-06-21 15:06:1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2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참여자 10명 추가 모집

대구 달서구청 전경.


대구 달서구청이 2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달서구 청청 기획단’ 참여자 10명을 추가 모집한다.

청청기획단은 정책팀, 교육팀, 홍보팀 등 3개 팀을 중심으로 청년 당사자들이 청년 문제를 고민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사업을 발굴·제안하는 등 청년 참여기구이다.

지난해 8월 선발된 청년리더 9명은 구정 주요사업 아이디어 제공, 청년학교 학과 개설·참여, 청년 사업 홍보부스 운영, 청년 동아리 성과공유회 지원 등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도 청청기획단 10명 정도를 추가 모집해 청년 정책 5대 전략에 맞는 실질적인 청년 사업을 발굴한다.

또 청년들이 선호하는 학과 개설 및 교육 정보 공유, 청년 사업 참여․홍보 등 더 많은 청년의 소리를 들으며 구정 운영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 및 학교에 다니고 있는 18~39세의 청년이 대상이다.

다음달 20일까지 구청 기획조정실로 직접 방문(우편)하거나 이메일(worldhaj@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