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성과 직무수행능력”검증에 중점 ||사전간담회 통해 주요 일정 및 검증분야 등에 대



▲ 하병문 시의원
▲ 하병문 시의원
대구시의회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하병문)는 오는 22일 10시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 임용’을 위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대구시의회는 지난 12일 대구시로부터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내정자 정상용(59)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서가 접수됨에 따라, 경제환경위원회 위원 6명과 의장 추천위원 3명으로 이루어진 인사청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인사검증에 필요한 인사청문 증빙자료와 추가자료를 제출받고 사전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였다.

인사청문회에 앞서 지난 16일 개최된 사전간담회에서는 인사청문회의 주요일정과 운영방법에 대해 위원들 간 충분한 논의를 통해 확정하고, 정상용 후보자에 대한 도덕성과 직무수행능력 등 주요 검증분야에 대해서도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사청문위원들은 국회의원들과는 달리 면책특권이 없는 만큼 근거 없는 의혹제기나 흠집 내기보다는 후보자가 지역 공기관의 수장으로서 충분한 자질과 역량을 갖추었는지에 대한 검증에 주안점을 두고 인사청문회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 하병문 위원장은 “정례회 기간이라 일정이 빠듯하지만 대구의 환경기초시설을 책임질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인 만큼 내실 있는 인사청문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는 25일 채택할 예정이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