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0일까지, 기존 홈페이지를 방문자 시각에 맞게 전면 개편

▲ 대구오페라하우스가 홈페이지를 사용자 위주로 전면 개편했다. 사진은 새로 바뀐 홈페이지 이미지
▲ 대구오페라하우스가 홈페이지를 사용자 위주로 전면 개편했다. 사진은 새로 바뀐 홈페이지 이미지
대구오페라하우스가 홈페이지 전면 개편에 맞춰서 ‘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소문내기 이벤트는 대구오페라하우스의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하는 이벤트로 참여자에게 'OPERA WITH YOU CD’(20명)와 커피 기프티콘(10명)을 제공한다.

이에 앞서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난 15일 ‘사용자 중심’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공식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콘텐츠를 분석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보의 접근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1~3단계의 경로만 거치면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접근경로를 간소화했다. 또 지원하는 콘텐츠도 공연정보와 기관정보로 크게 나눠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방문자가 가장 많이 찾는 공연안내의 경우 별도의 경로이동 없이 공연기간이나 시간, 가격, 예매가능 유무 등의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고, 검색기능도 추가해 보다 쉽게 공연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더해 젊은 층도 좋아하도록 구성했다는 게 오페라하우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박인건 대표는 “홈페이지 개편으로 누구나 쉽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방안을 찾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 오페라하우스 공연장 내부 모습
▲ 오페라하우스 공연장 내부 모습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