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경일대,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 협약

경일대가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관련 기업 등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최근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와 한중엔시에스, 코에버정보기술 등과 함께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보유시설 정보 공유 및 상호 이용 △스마트팩토리 분야 인재 양성 및 교육 △스마트 제조 분야의 인재 양성 사업 추진 △인재 양성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 인력 지원 및 노하우 공유 등이 포함됐다.

경일대는 재학생 대상 스마트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스마트웰니스융합연구소와 스마트 콘텐츠&미디어 연구소 등을 잇달아 개소했다.

특히 올해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내 스마트팩토리 확산을 추진하기 위해 스마트팩토리융합연구소와 스마트팩토리 통합운영 추진단을 설립했다.

통합운영센터는 운영센터와 개발센터로 구성될 예정으로 운영센터에서는 한중엔시에스가 제공하는 제조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이상 징후 발견 시 한중엔시에스와 코에버정보기술과 협력해 대응할 계획이다.

개발센터에서는 제조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AI 등 전문 교수진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코에버정보기술과 협력해 제조 솔루션을 개선한다.

통합운영센터를 중심으로 학생들에게는 스마트팩토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테스트베드와 한중엔시에스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팩토리 공장 견학 프로그램 등을 활용할 계획이다.

정현태 총장은 “생산 공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되는 스마트팩토리는 기업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기 때문에 산·관·학의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에 관계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이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창원기자

고 2학년 맞춤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략

현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치르게 될 2022학년도 대입은 수시와 정시 모두에서 많은 변화
2020-07-05 14:37:58

대구대 교수회, 총장 선거 직선제 유지해야

최근 대구대 법인인 영광학원이 현행 총장 직선제를 간선제로 전환하겠다는 뜻을 밝히자
2020-07-02 17:00:4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