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역세권 주변, 신흥주거지로 급부상||포스코건설, ‘더샵 디어엘로’ 다음달 분양



▲ 신세계 백화점 인근에 오픈 예정인 더샵 디어엘로 모델하우스
▲ 신세계 백화점 인근에 오픈 예정인 더샵 디어엘로 모델하우스


동대구역세권이 대구의 신흥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 가운데 동대구역세권의 핵심입지로 불리는 신천동에 포스코 건설이 이달에 더샵 디어엘로’를 분양해 관심이 높다.



더샵 디어엘로는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1천19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60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더샵 디어엘로는 동대구역세권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수성구와 맞닿아 수성구 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는 KTX·SRT 동대구역, 대구 지하철1호선, 고속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복합환승센터가 가깝고, 효신초가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어 초등학생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 더샵 디어엘로 위치도
▲ 더샵 디어엘로 위치도


신세계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문화시설과 동구시장, 효목시장 등의 재래시장, 동부허병원, 경북대병원, 파티마병원 등의 의료시설, 화랑공원, 야시골공원 등의 녹지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대구를 대표하는 수성구 학원가와 대구의 금융, 의료, 행정, 법률 인프라가 밀집된 범어네거리의 이동이 편리해 더욱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현재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대구MBC부지와 대구지방법원 및 검찰청 부지와도 가까워 이에 따른 수혜 역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코 건설 관계자는 “대구의 새로운 중심으로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동대구역세권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1군 브랜드 더샵 아파트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포스코 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 등 더샵 브랜드의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를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샵 디어엘로 견본주택은 신세계백화점 건너편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