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비대면 영상 콘텐츠 제공

▲ 청송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가 유튜브 주왕산TV를 통해 주왕계곡 참나무 군락 단지에 대한 설명을 수어버전과 동시에 하고 있다.
▲ 청송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가 유튜브 주왕산TV를 통해 주왕계곡 참나무 군락 단지에 대한 설명을 수어버전과 동시에 하고 있다.
청송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코로나19로 공원을 찾지 못하는 관광객을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주왕산사무소는 유튜브 채널 ‘주왕산TV’를 통해 주왕산의 수려한 생태경관 자원을 감상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한다.

현재 주왕산 명소인 주왕계곡과 주산지에 대한 영상이 게시되고 있다. 특히 주왕 계곡 영상은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수어버전도 별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또 주산지 축조 300주년을 맞아 방문하는 탐방객들에게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 주산지 핵심 생태환경 자원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생식물체험카드를 증정한다.

주왕산 동영상 시청과 이벤트 참여는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왕산TV’를 검색하면 된다.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설정욱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적극적인 탐방서비스 제공을 통해 포용적 국민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주왕산 생태자원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