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이희진 영덕군수 민선7기 2주년 기념행사 개최

전반기 군민 안전 최우선 후반기 맑음으로 미래100년 준비

이희진 영덕군수는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 7기 2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앞으로 군정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희진 영덕군수가 민선 7기 취임 2주년을 맞아 “‘맑음’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덕군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1일 군청에서 열린 민선 7기 2주년 기념행사에서 전반기 군정 추진 성과 및 후반기 추진 방향을 설명했다.

이 군수는 전반기 주요 성과로 △스마트통합관제센터 준공을 통한 안전한 영덕 △보건소·치매안심센터 신축을 통한 군민중심의 건강한 복지 실현△민자 유치 활성화 △2천만 관광시대 준비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살맛 나는 농산어촌 만들기 △삶의 가치를 부여하는 정주 여건 개선을 꼽았다.

특히 시가지 회전교차로 설치, 오십천 및 덕곡천 친수공간 조성 등 군민 생활을 더 여유롭고 풍요롭게 하는 각종 정책을 시행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 군수는 “지난 전반기를 되돌아보면 한순간도 마음을 놓을 수 없는 고난과 도전의 시기였다”며 “2년 연속 태풍피해를 입은 영덕군은 안전을 최우선 군정과제로 추진했다. ‘군민중심의 더 안전하고, 더 가치 있는 영덕 구현’의 기틀 마련에 집중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영덕군은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2018 소상공인 선정 목민상 △2019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5년 연속 수상 △제8회 친환경도시, 에코시티 맑은 공기부문 대상 △2020 국제맑은환경 공헌상 공공서비스 부문 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4년 연속 선정 등 29회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민선 7기 후반기 군정운영 방향은 ‘맑음’이다.

이 군수는 후반기 군정 운영 방향을 밝히며 “맑은공기특별시 영덕군을 더욱 부각하는 행정을 펼치겠다”며 “청정이라는 막연한 구호가 아닌 맑은 공기라는 구체적 이미지를 통해 영덕의 맑고 청량함을 더욱 부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덕군은 맑은 공기를 ‘맑은 환경’, ‘맑은 관광’, ‘맑은 행정’ 등의 분야로 확산시켜 깨끗한 영덕의 이미지를 확고히 굳혀나가고 이를 위해 블루시티영덕의 브랜드 이미지(BI)를 새롭게 정비하기로 했다.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석구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