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플렛폼을 활용 지역사회 청소년활동 활성화 위해

▲ 대구 동구 효목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가 개최하는 ‘상상FLEX 청소년진로UCC 콘테스트’ 안내 포스터의 모습.
▲ 대구 동구 효목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가 개최하는 ‘상상FLEX 청소년진로UCC 콘테스트’ 안내 포스터의 모습.


대구 동구 효목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상상FLEX 청소년진로UCC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본인이 꿈꾸고 있는 진로와 관련된 모든 UCC’라는 주제로 효목2동 추진위원회 참여 학교(효목초, 대구동부중, 동원중)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3분 이내 자유형식의 순수 창작 동영상이며, 이달 31일까지 동구 우리마을 교육나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초등 저·고학년부와 중등부 9개 부분으로 나눠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효목2동 추진위원장상 및 1~5만 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다음달 10일 ‘효목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밴드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효목2동 교육나눔 우지민 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성취감을 가지고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역 내 배움터 역할을 열심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승엽 기자 sylee@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