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왜 입소문이

착한가격, 뛰어난 상품성, 단지 쾌적성
스마트 공기질 관리시스템으로 깨끗한 공기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가 이달 중순 분양을 앞두고 착한 가격과 상품성, 단지 쾌적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단지는 대구시 동구 신암동 680-27번지 일원에서 총 1천122세대 중 701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15층 20개동 규모로 지어질 이 단지의 일반공급분 면적별 세대수는 △51㎡ 10세대 △59㎡ 193세대 △76㎡ 293세대 △84㎡A 204세대 △112㎡ 1세대다.

앞서 분양한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935세를 합치면 2천 세대가 넘는 대규모 단지가 조성된다.

착한 분양가가 가장 큰 장점으로 예상된다.

조합원 사업의 경우 일반적인 개발사업과는 달리 입주 후 조합 청산을 기본으로 사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비교적 분양가가 저렴하다.

스마트 공기질 관리시스템을 통한 높은 상품성도 눈에 띈다.

시공사인 한진중공업은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단지에 현 시점에서 가장 진화된 미세먼지 통합관리시스템인 ‘H-CATS’를 도입한다.

이 시스템은 세대 내부는 물론, 세대 공용부, 단지 공용부, 단지 조경, 커뮤니티시설, 지하주차장 등 모두 6개 존에 걸쳐 각 공간의 특성에 맞게 체계적으로 미세먼지를 관리한다.

쾌적한 단지환경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단지내 조경에는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환경정화 수종을 심고 산수원, 조형폰드 등의 수경시설을 설치한다.

단지를 둘러싼 4면이 모두 공원으로 조성되고, 교통량이 많은 동북로 도로변으로는 전체길이 350미터에 완충녹지와 소공원을 설치해 주거만족도를 높인다.

단지와 도로의 완충작용을 할 완충녹지의 폭은 10미터, 소공원의 폭은 30미터로 적용, 입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보장한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될 커뮤니티 시설에는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도서관, 독서실 등으로 구성해 전용시설을 통한 여가활동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동북로 320 일대에서 이달 중순 오픈 예정이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