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은 오는 21일부터 9월까지 지역 소프트웨어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및 발전을 위해 ‘SW기업 역량강화 세미나’와 ‘SW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가 지원하는 ‘지역 SW기업 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SW산업 트렌드 및 신기술에 대한 세미나 추진으로 SW산업의 육성과 기업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역량강화 세미나는 △프로젝트 관리개요 및 PMP 교육(7월21일) △제안서 작성 요령(7월28일) △프레젠테이션 스킬(8월4일) △공공SW사업 제안서 작성 및 사업관리(8월11일) 등으로 구성됐다.

신기술 세미나는 △5G 활용 전략(7월23일) △AI 학습데이터 라벨링시장의 이해 및 사례(9월3일) △인공지능 트렌드 2020, 비즈니스 적용(9월10~11일) 등의 주제로 4차례 진행된다.

기업수요가 가장 많은 ‘인공지능 트렌드 2020, 비즈니스 적용’은 브레인 크루 이경록 대표가 강연을 맡는다.

DIP는 지역기업 SW개발자들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해 기압 간 기술협력사업이 발굴 가능하도록 정보교류의 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석 희망자는 세미나 개최 1일 전까지 DIP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