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한국관광품질인증제 안동시 사전설명회 개최

숙박, 쇼핑, 음식 부문 경쟁력 제고를 통해 일류 관광거점도시로!

안동시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숙박·쇼핑·음식 분야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국관광품질인증제 사전설명회를 열고 있다.
안동시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14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숙박·쇼핑·음식 분야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국관광품질인증제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관광품질인증제는 관광 서비스와 시설의 품질을 향상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관광 분야의 품질인증제다.

대상 업종은 숙박업(일반·생활), 한옥체험업,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외국인관광객 면세판매장 등 총 4개 업종이다.

다음달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인증을 받은 업소는 여행 잡지, 한국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온라인 예약 플랫폼(OTA) 등에 홍보마케팅이 이뤄지고 이벤트 프로모션도 지원된다.

또 일회성 인증에 그치지 않고, 역량강화 지원 및 사후관리 차원에서 위생진단 및 컨설팅, 관광진흥개발기금 이용우대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광품질인증제에 대한 관심을 최대한 유도해 많은 숙박업 및 음식업소가 인증을 받고 관광거점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욱 기자 wook9090@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진욱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