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 전경.
▲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 달성군 유가읍 구 유가초교 부지에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 캠퍼스가 들어선다. 이 학교는 내년 3월 개교한다.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 캠퍼스 주변에는 연구단지 및 달성국가산업단지공단 조성으로 인해 인구가 급증하고 있어 달성군 지역의 미래형 직업교육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탤 것으로 전망된다.



시교육청은 2018년부터 특성화고 설립을 위한 정책연구추진과 학교설립 TF운영, 학부모·학생·기업체관계자 설문조사를 실시해 올 초 특성화고 설립 계획을 수립하고 본관을 리모델링하는 동시에 건물을 증축하고 있다.



신설학과는 IT콘텐츠과 2학급, 조리·제과제빵과 1학급으로 남녀공학으로 운영한다.



IT콘텐츠과는 창업일반, 컴퓨터프로그래밍, 영상제작기초, 방송콘텐츠, 스마트문화앱콘텐츠, 게임프로그램밍, 가상현실콘텐츠, 드론콘텐츠, 3D프린팅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조리제과제빵과는 창업일반, 식품과 영양, 한식, 양식, 제과, 제빵, 바리스타, 방과후 교육과정으로 일식, 중식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졸업생은 게임기획·그래픽, 스마트앱·드론콘텐츠, VR·AR, 미디어콘텐츠·방송영상제작, 조리사, 제과제빵사, 식품관리사, 푸드코디네이터 등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노트북 또는 스마트패드 제공, 교내 무선망 설치 등 최적화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대학, 연구기관, 테크노파크 등 전문인력을 산학 겸임교사로 초빙한다.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해 학과 간 교육과정 교차 이수, 대학·대구소프트웨어고와 공동 교육 과정도 운영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특성화고가 들어서면 시내권으로 원거리 통학이나 타 시도 진학을 해온 달성지역 학생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