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관광 UCC, 대학생들과 함께 만들었어요

발행일 2020-07-23 14:28:5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 달성군과 계명대 관광경영학과는 달성군 관광지와 먹거리 등을 이용해 기발하고 개성 넘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사진은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 캡쳐.


대구 달성군과 계명대 관광경영학과는 달성군 관광지와 먹거리 등을 이용해 기발하고 개성 넘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은 달성군을 주제로 자유로운 소재와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대리만족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는 “비슬산 정상에 꼭 한번 올라가고 싶다”, “달성군 관광지에 숨겨진 맛집을 알게 됐다” 등 수많은 댓글이 달리는 실질적 홍보 효과를 얻었다.

달성군과 계명대 관광경영학과는 지난해에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 관광사업을 발굴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계명대 관광경영학과 최재화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발전과 대학 내 실무형 우수 인재 양성의 상생 도모를 위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비슬산, 사문진주막촌, 마비정벽화마을, 송해공원 등을 관광 명소화하여 대구 관광의 중심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