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상주시의회-집행부 간담회 개최 및 사업현장 방문

상주시의회-집행부 간담회 개최 및 사업현장 방문



상주시의회 3일 의회 의장실에서 시의회와 집행부간의 소통‧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요사업장인 돈사 현대화 사업장을 방문했다.이날 사업장에는 정재현 의장을 비롯한 의원 12명과 관계자들이 사업장을 둘러 보았다.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3일 의회 의장실에서 시의회와 집행부간의 소통‧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으로 돈사 현대화 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상주시의회 정재현 의장을 비롯한 의원 12명과 사무국장 및 전문위원 등이 참석하고, 집행부에서는 부시장과 행정복지국장 등 5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했다.

시의회는 시 집행부로부터 문경~상주~김천 간 고속전철화 사업, 육군사관학교 이전관련 동향에 대해 각 사업 담당부서장의 설명을 청취하고, 집행부와 주요 해법을 논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의회는 간담회 이후 돈사 현대화사업을 위한 현장방문으로 청리면 대성농장을 방문했다. 대성농장은 이범주(대성농장대표, 54세)씨가 운영하는 친환경 양돈장이다.

이 돈사는 현대식 시설 개건 및 투자로 MSY(모돈 한 마리당 1연간 생산된 돼지 중 출하체중이 될 때까지 생존하여 판매된 마릿수) 22두를 유지하며, 옴부즈팜 시범농장 활동과 무항생제 및 HACCP 인증 획득 등 변화에 앞장서는 친환경 축산에 탄탄한 경영기반을 구축한 양돈사이다.

정재현 의장은 “의회와 집행부간의 견제와 균형을 통해 시민의 신뢰를 받는 행정 운영을 부탁드리며, 오늘 당부한 주요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다” 며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살피는 이번 주요사업장 방문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가 의정에 반영되는 소통행정이 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하나되어 함께 뛰는 상주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일기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