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칠곡보 사계절썰매장’ 15일 개장

발행일 2020-08-04 16:28:0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썰매장 100m 레인에 10명 동시 탑승 슬라이드와 착륙장 설치

칠곡군은 오는 15일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옆에 조성중인 ‘칠곡보 사계절썰매장’을 본격 개장한다.


칠곡군이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옆에 조성중인 ‘칠곡보 사계절썰매장’이 오는 15일 본격 개장한다.

사계절썰매장은 칠곡군이 호국문화체험지구사업으로 94억 원을 투입해 썰매장, 전동카트 체험장, VR체험장, 어린이 놀이터, 쉼터 광장 등 총 3만7천㎡ 규모다.

썰매장에는 100m 길이 레인에 10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는 슬라이드와 착륙장이 설치됐다.

특히 전국 유일의 슬라이드에 3번의 굴곡이 있어 경사면을 타고 미끄러지듯 바람을 가르며 내려오면서 짜릿한 하강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여름철에는 튜브를 타고 수영장으로 미끄러져 내려오고, 겨울에는 수영장 자리에 잔디착륙장이 설치되어 사시사철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썰매를 즐길 수 있다.

오는 15일 개장하는 칠곡보 사계절썰매장 전경.


무빙워크를 통해 물 썰매 튜브를 운반할 수 있어 이용객들의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이밖에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풀장과 워터볼도 갖추고 있어 여름 휴가철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격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이다.

입장료는 성인·청소년 1만 원, 어린이는 8천 원이다.

정식개장을 앞두고 5일부터 14일까지 시범운영하며 이 기간 동안 이용료는 무료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사계절썰매장 개장으로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은 물론, 인근 꿀벌나라테마공원, 평화분수, 칠곡보 오토캠핑장, 향사 아트센터 등 관광 인프라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 휴가철 칠곡 관광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임철 기자 im72@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