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봉화군 2020 인구주택 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모집 인원 총 58명...스마트 기기를 다룰 수 있는 만18세 이상 봉화군민이면 가능

봉화군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포스터
봉화군은 이달 4일부터 9월 3일까지 한 달 간 ‘2020 인구주택 총조사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인구주택 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의 통계조사로 대한민국 영토 내의 모든 인구·주택을 조사해 국가 주요 정책과 기업활동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국가통계 중 하나다. 올해는 오는 11월 1일에 시행될 예정이다.

총 58명을 모집하는 이번 조사는 ‘종이 없는 전자조사’로 시행되는 만큼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를 잘 다룰 수 있는 만 18세 이상 봉화군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총조사 업무를 총괄하는 ‘총관리자'와 현장조사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총관리자와 조사관리자의 업무를 지원하는 ‘조사지원담당자' 그리고 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등이다

모집기간 통계청 인구주택 총조사 홈페이지(http://www.census.go.kr)를 통해 인터넷 접수를 하거나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봉화군청 총무과를 방문, 서면접수 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다음달 11일 봉화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봉화군 남병진 총무과장은 “인구주택 총조사의 성공적 실시를 위해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군민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완훈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