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구 남구청, ‘먹튜브를 찾아라! 유튜브 공모전’ 개최

오는 30일까지 최대 50팀 신청 접수

대구 남구청은 오는 10월까지 전국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포스터.


대구 남구청은 오는 10월까지 전국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청은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최근 먹방 영상들이 인기리에 제작 방영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숨어 있는 맛집을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한다.

공모전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다.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본인이 사용하는 유튜브 계정 이름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먹방 제작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먹방 유튜브 영상은 오는 31일부터 10월4일까지 앞산맛둘레길, 앞산카페거리, 안지랑 곱창골목 등을 대상으로 먹거리골목 또는 음식점을 소개하는 내용을 포함해 대표 메뉴 먹방을 촬영하고, 10분 분량이내로 편집 제작해 본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영상은 마케팅 및 영상제작 전문가 등 4명의 심사위원이 기획력 및 영상제작능력, 정보전달력, 참신성, 업로드 등록 영상 조회 수 등 심사표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3명 등 우수영상 6작품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영상은 유튜버와 함께 홍보영상을 재촬영해 음식점에 제공하고, 5분 분량의 통합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명품남구 음식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영상은 오는 10월25일 안지랑 곱창골목에서 개최하는 ‘전국 고등·대학생 곱창요리 경연대회’에서 선정된다.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구아영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