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DGB대구은행, IM뱅크서 자유롭게 외화 사고 파는 서비스 개시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본인 계좌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 Buy & Sell’ 서비스를 IM뱅크 앱을 통해 실시한다.

DGB ‘외화 Buy & Sell’ 서비스는 ‘원하는 타이밍과 원하는 환율’에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전용 외화 매매 서비스로 달러, 유로, 엔화, 위안화에 한해 가능하다.

기존의 은행 고시 환율에 수동적으로 거래하던 외화 환전 방식과 달리 자유롭게 고객이 원하는 타이밍과 환율에서 매매가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실시간 환율에 즉시 거래하는 ‘실시간 Buy & Sell’ 방식과 미리 신청해 둔 희망 환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거래해주는 ‘희망환율 Buy & Sell’ 방식 두가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거래 시 70%·희망환율 거래 시 50%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최소 이용 금액은 미화 50달러부터 가능하며, IM뱅크 푸시 알림 서비스 ‘환율 알리미’를 이용해 오늘의 환율 알림 및 나의 희망환율 알림을 받고 거래 시기를 조절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은행은 9월10일까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등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정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