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하회세계탈박물관, 가족체험프로그램 ‘탈 빙고’, ‘손끝에서 만나는 한국의 탈’ 참가자 모집

무료강좌로 연령대별 강좌 구분해 지원해야

안동 하회세계탈박물관이 가족체험프로그램 ‘탈 빙고’와 ‘손끝에서 만나는 한국의 탈’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북 안동 하회세계탈박물관이 오는 18일부터 12월까지 가족 체험 프로그램 ‘탈 빙고’를 진행한다.

당초 각급학교 등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해오던 ‘탈 빙고’가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중단됐다가 이달 들어 가족 단위 프로그램으로 바뀌어 다시 문을 연 것.

가족 체험 프로그램 ‘탈 빙고’는 보드게임과 윷놀이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우리나라 탈과 탈춤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금요일 및 토·일요일로 나눠 각각 하루 2시간씩 진행된다.

안동 하회세계탈박물관이 가족체험프로그램 ‘탈 빙고’와 ‘손끝에서 만나는 한국의 탈’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또 박물관은 유아가족 참여형 문화예술프로그램 ‘손끝에서 만나는 한국의 탈’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탈춤의 구성요소를 알아보고, 재활용품을 활용해 탈춤판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5세부터 7세까지 미취학 아동이 있는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을 무료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하반기 박물관 특별전시에 전시된다.

‘손끝에서 만나는 한국의 탈’ 프로그램은 총 2기수로 나눠 모집하며 5주간에 걸쳐 총 10회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1기수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2기수는 다음달 26일부터 10월29일까지 매주 월요일, 목요일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하회세계탈박물관은 지난 6월 진행된 ‘제1회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 공모전’에서 하회탈을 소재로 한 ‘탈 춤추는 줄 인형 체험키트’를 출품해 장려상을 차지했다.

줄 인형 체험키트는 현재 박물관 상설 체험프로그램으로도 운영 중이다. 문의: 054-853-2288.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