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유페이, 배달앱 운영사 먹깨비와 손잡아

발행일 2020-08-13 15:28:4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DGB유페이(대표이사 소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결제와 디지털 플랫폼 기반 조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배달앱 운영사 먹깨비(대표 김도형, 김주형)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GB유페이는 ‘먹깨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먹깨비 배달앱에서의 ‘원패스’ 결제 서비스를 개발할 방침이다.

DGB유페이 관계자는 “1인 가구 소비층 확대 및 코로나19 여파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배달시장에 진출해 간편결제 수단인 ‘원패스’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했다.

지난 8월 초 출시된 ‘원패스’는 대중교통에 집중된 사용율을 결제방식의 추가 및 다양한 협업처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유통 결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간편 결제 플랫폼 기능을 확대했다.

한편 대구 토종 배달앱 ‘먹깨비’는 중개수수료를 대폭 낮춘 운영 방식으로 최근 서울시와 경기도의 공공배달앱 운영사업자에 선정됐고 충북도 공공배달앱 사업자에 단독 선정되며 주목받는업체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