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9월18일까지 차기 대구의료원장 공모

발행일 2020-09-02 16:31:1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는 대구의료원 원장의 임기가 오는 11월 초에 만료됨에 따라 9월18일까지 차기 대구의료원장을 공개모집한다.

대구시는 응모자 중 심사를 거쳐 2배수 이상을 추천하며, 이후 대구시장이 임명예정자를 선정하며, 대구시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친 후 대구시장이 최종적으로 대구의료원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지방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과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의 임원 결격 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자격 요건은 다음과 같다.

먼저 전공의 수련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자이다.

또 종합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또는 지방의료원에서 원장으로 5년 이상 근무한 인원이다.

이밖에도 보건의료 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자 등이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원장은 의료원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의료원의 업무를 총괄하며 소속직원을 지휘 감독하는 등 대구의료원 운영 전반에 대한 의무와 책임을 다해야 한다.

대구의료원장에 응모하고자 할 경우에는 소정 양식에 의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경력증명서, 자격증(면허증) 사본, 직무수행계획서 등을 작성해 9월3일부터 9월18일까지 대구광역시 보건의료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