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 강변과 맞닿은 수(水)세권 랜드마크…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 9월11일 공개

발행일 2020-09-07 17:55:5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수성구 도심권 택지난으로 새아파트 공급 귀해…9월15일 특공, 16일 1순위 청약

수성 도심권 마지막 주거타운이 될 중동지구에 관심 쏠려

뛰어난 교통, 교육여건과 잘 갖춰진 생활기반시설이 강점

단지를 5개 존으로 나눠 보안과 공기청정 등 완벽 케어 목표



대우건설이 대구 수성구의 마지막 주거타운으로 꼽히는 중동에서 분양하는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의 조감도.


도심권 수성구에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는 대구 중동지구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가 11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중동지구는 1개 단지(수성 효성해링턴플레이스)가 올해 초 입주했고, 3개 단지(수성 골드클래스, 수성 데시앙 리버뷰, 수성 뷰웰 리버파크)는 공사 중인 3천800여 세대 뉴타운급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다.

수성구의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발이 늦어 주목받지 못했던 중동지구는 택지난이 심해진 수성구 도심권의 마지막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평가받으면서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주목받는 뜨거운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6월에는 중동지구의 ‘수성 효성해링턴플레이스’ 84㎡형이 분양가보다 2억 원 정도 오른 7억2천500만 원에 거래됐으며 매물도 거의 나오지 않고 있다.

또 투기과열지구 규제로 미분양이 발생했던 ‘수성 데시앙 리버뷰’와 ‘수성 뷰웰 리버파크’ 미분양 물량도 급속히 소진돼 지역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중대형으로 구성된 브랜드 대단지, 랜드마크로 기대

중동지구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와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이슈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수성구 중동 556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규모, 110㎡형과 84㎡형 중대형으로만 구성되는 714세대 대단지로, 지역을 대표할 대장주가 될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업계 최상위 브랜드와 입지, 중대형 대단지가 일으킬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는 것이다.

단지는 신천과 바로 접해 있어 자연환경과 조망이 뛰어나며 신천대로와 신천동로, 청수로를 통해 시내외 이동성이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명문 수성학군에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은 이미 검증된 지역인데다 반경 1.5㎞내에 주요 근린시설과 문화시설이 분포해 일상생활이 편리한 것 또한 큰 장점이다.

대구 대표 도서관으로 건설되는 대구도서관이 2022년 준공 예정이며 들안길에 야간 노천식당과 카페거리를 조성하는 들안길 프롬나드 사업이 예정돼 있다.

도시전철 3호선 황금역과 홈플러스, 어린이회관, 대백프라자 등이 모두 1.5km 내 위치한다.

◆푸르지오 스마트홈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세대 내부기기 제어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한층 강화된 첨단시스템을 도입해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세대 내부의 기기를 제어하고 편리한 생활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조명, 환기, 난방, 가스밸브를 제어할 수 있고 시스템 에어컨, 대기전력차단 제어가 가능하다. 또 엘리베이터 호출, 택배도착 및 CCTV 조회, 방문자 및 주차위치 확인 등의 편의서비스와 공지사항, 에너지 사용량, 관리비 내역 등도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음성인식스피커를 통한 기기제어, IoT 가전기기 제어를 추가 서비스로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대우건설만의 5ZSS, 5ZCAS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보안과 청정시스템으로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여준다.

Five Zone Security System(5ZSS)으로 단지 전체를 5개의 존으로 나눠 외곽부터 세대 내부까지 빈틈없이 안전을 지킨다.

단지외곽→단지내부→공동현관→엘리베이터→세대까지의 입주민 동선을 따라 200만 화소 CCTV, 주차관제 시스템, 주차장 비상콜 버튼, 무인 택배, 무인경비 시스템, 이상음원 감지 지능형 CCTV, 홈네트워크시스템,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등을 적용한다.

단지 내부의 공기질을 측정해 입주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각 공간마다 클린에어 시스템을 가동하며 세대 내부에는 헤파 필터가 적용된 환기시스템이 작동한다.

새로운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평면설계, 조경, 첨단 시스템 등 제품에서도 중대형 실수요자들의 높은 안목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달 중 시행될 것으로 보이는 대구 전 지역 분양권 전매금지로 수성구의 똘똘한 한 채에 무게가 실리면서 실수요자들의 청약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일정은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해당지역, 17일 1순위 기타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동구 신천동 299-4번지에 위치한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