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14일부터 전 부서 방문 민원인 만족도 조사

발행일 2020-09-13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신분을 숨긴 채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방식

영양군청 전경.
영양군은 14일부터 오는 11월3일까지 전 부서를 대상으로 방문 민원인 민원 응대 서비스를 평가한다.

서비스 평가기간에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민원 응대 품질 평가표를 배부한 후 회수하는 방식으로 부서별로 2~3회씩 평가한다.

평가는 신분을 숨긴 채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방식이다. 내용은 환경, 맞이 태도, 상담태도 및 업무처리, 마무리, 전체 만족도 등 5개 항목이다.

이런 평가방식은 매년 상반기 실시하는 외부위탁 고객 만족도 조사에 비해 군민들의 불편, 불만 및 요구사항을 신속히 반영할 수 있어 평가 정확도 및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내년에는 15명 내외의 ‘방문민원 평가단’을 위촉해 군민의 눈높이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로 했다. 연 2회 포상하는 친절우수직원 선정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전 직원 친절도 자기진단, 민원공무원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