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교통안전 체험관 개관

발행일 2020-09-21 15:10:2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교통안전문화 체득을 위한 교통안전 종합체험장 구축



대구소방안전본부 시민안전테마파크가 개관한 교통안전체험장 모습.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지만) 시민안전테마파크는 시민의 교통사고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보탬을 주고자 22일 교통안전체험관을 개관한다.

개관하는 교통안전체험관은 차량전복 상황을 실체 체험하는 ‘교통사고체험’, 자전거 안전교육 및 주행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자전거안전체험’, 카트로 도로를 실제 주행하며 안전운행요령을 배우는 ‘도로교통체험’으로 구성된 교통안전 종합체험장이다.

먼저 교통사고체험장에서는 난폭운전 및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상황을 가정한 차량 360도 전복사고(6축 전복시뮬레이터)를 체험할 수 있다.

자전거안전체험장에서는 사전교육을 통해 보호장구 착용법과 자전거 안전수칙를 배운 후 실제 자전거(3축 시뮬레이터 10대)를 타며 안전운행 시 점수를 획득하도록 구성해 재미를 배가시켰다.

도로교통체험은 체험객이 직접 미니카트를 타고 실내도로를 주행하며 △신호등 지키기 △스쿨존 안전운전 △소방차 길터주기 △터널화재 시 대응요령 등 각종 안전미션을 수행하며 교통안전문화를 체득하도록 구성됐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8월23일 임시휴관 후 대구형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9월15일 재개관 운영하고 있다.

안전체험 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나 전화(053-980-7777)를 통해 가능하며, 추석당일을 제외한 추석연휴에도 운영된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