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대구시 쉬메릭, 2020년도 신규 참여기업 모집

지역 중소기업 대상 쉬메릭 신규 참여기업 신청접수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는 우수상품 인증 브랜드인 ‘쉬메릭’이 기존 참여기업의 기한 만료에 따라 새로운 기업을 모집키로 했다.

모집 대상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 중 지역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의 자체 제품이다.

대구에 본사가 있고 독자 판매제품을 보유한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29일까지 디자인센터로 신청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신청 기업 제품에 대한 서류, 제품, 현장평가를 실시 후 최종 쉬메릭 인증 제품으로 선정한다.

선정 시 쉬메릭 인증브랜드 사용, 쉬메릭 제품 온・오프라인 등록 및 판매,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 홍보・마케팅, 융자 지원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쉬메릭은 대구지역 내 자체 생산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품성 검증을 통해 대구시가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인증 브랜드다.

기술력과 상품성은 우수하지만 자체 브랜드 파워 및 마케팅에 애로를 겪는 지역 중소기업이 자생력을 키워 국내외 시장으로 진출하도록 도와주는 유통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쉬메릭 온라인몰을 거점으로 G마켓, 쿠팡, 옥션 등과 같은 소셜커머스 연계 입점, 신규개발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진행, SNS의 쉬메릭 채널 운영, 온라인 서포터즈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제품 형태, 판로개척 방식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대구시 여수동 섬유패션과장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적합한 지원모델을 찾고 그에 맞는 효율적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우수제품이 국내외로 뻗어나갈 수 있게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053-740-0043.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