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 인기몰이…특화평면 관람객 호평

알파룸 공간특화․호텔형 건식 욕실 등…신천 조망에 바람길 고려한 단지 설계까지 



견본주택을 공개한 후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의 투시도.


오랜만에 대구 수성구 중대형 대단지로 중동 프리미엄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가 최근 일반에게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갔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의 평면설계, 마감재, 수납공간 등을 꼼꼼하게 살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110㎡, 84㎡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 단지에 걸맞게 고급화, 차별화 전략을 펼쳐 중대형 실수요자들의 높은 안목에도 합격점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에 건립된 110㎡ A타입, 84㎡A타입을 둘러본 관람객들은 취미공간, 서재 등 다양도로 사용할 수 있는 알파룸과 공용욕실을 호텔형 건식 욕실로 설계하고 통상 공용욕실에 설치되는 욕조를 안방 욕실에 배치하는 등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살린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다는 호평을 이어갔다.

이 단지는 신천과 바로 접해 있어 자연환경과 조망이 뛰어나며 신천을 따라 흐르는 원활한 바람길과 조망을 고려해 동별 층수를 조절하고 지상을 공원화함으로써 쾌적함에 초점을 맞춘 단지설계가 돋보인다.

교통여건도 뛰어나 신천대로와 신천동로, 청수로를 통해 시내외 이동성이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명문 수성학군에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은 이미 검증된 지역인데다 반경 1.5㎞ 내에 주요 근린시설과 문화시설이 분포해 일상생활이 편리하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진 보안, 청정시스템을 강화해 선보인다.

단지 전체를 5개의 존으로 나눠 외곽부터 세대 내부까지 각 공간마다 첨단 보안시설을 설치하고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5개 구역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중동지구가 수성구 도심권의 마지막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평가받으면서 핫한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중동지구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입지와 프리미엄 브랜드인 110㎡·84㎡ 중대형으로만 구성되는 대단지로 중동지구의 가격 상승을 주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9월중 시행될 것으로 보이는 대구 전 지역 분양권 전매금지로 수성구의 똘똘한 한 채에 무게가 실리면서 실수요자들의 청약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수성구 중동 556번지 일원에 건설되며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714세대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이 공급되고 84㎡ A~D타입 512세대, 110㎡ A~D타입 202세대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동구 신천동 299-4번지에 위치해 있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률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