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소방관 복지와 사회안전망 강화 위해 6천만 원 후원

발행일 2020-09-27 13:44:4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640가구에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보급 계획도

LG디스플레이가 최근 경북소방본부와 구미소방서에 6천만 원 상당의 전자제품과 주택용 소방시설을 전달했다.
LG디스플레이가 최근 사회안전망 강화와 소방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경북소방본부와 구미소방서에 6천만 원 상당의 주택용 소방시설과 전자제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LG디스플레이가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안전한 구미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LG디스플레이는 오염된 기동복을 세탁 후 즉시 착용 할 수 있도록 방화복 세탁기와 세탁물 건조기를, 소방 차량과 화재현장에서 발생하는 유독물질을 정화·차단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지역 119센터 등에 방진·방독 마스크, 공기청정기를 전달했다.

또 다음달 15일까지 소방서와 거리가 먼 총 10개 마을, 640가구에 주택용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오태1동 50세대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전달하기도 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희생하는 소방관의 건강과 근무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안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