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구경북연구원, 혁신도시 활성화 위한 세미나 개최

12일 오후 2시 그랜드호텔서 각계각층 전문가 토론

대구경북연구원은 12일 오후 2시 대구그랜드호텔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미래전략아카데미와 공동으로 혁신도시 활성화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혁신도시 수도권 인구유출 문제로 지역사회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에서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의 장이 열린다.

대구경북연구원은 오는 12일 오후 2시 대구그랜드호텔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미래전략아카데미와 공동으로 혁신도시 활성화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혁신도시 활성화와 정주여건 개선 방안을 위한 각계 전문가들의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정부 정책 방향 진단과 선제적 대응책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조 강연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김사열 위원장의 ‘국가 균형발전 정책과 혁신도시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광주대 이민원 교수의 ‘대한민국 혁신공간의 재구상’, 대구경북연구원 최재원 연구위원의 ‘대구경북 혁신도시 2.0 추진방향과 과제’로 총 2편이다.

이어 경북대 서정해 교수, 계명대 김영철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의 혁신도시 활성화와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승엽 기자 sy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엽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