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오는 26일까지 공모전 진행…총 상금 1천만 원||공모전 본선 진출 팀 중 창업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지역 로봇산업 붐업 조성을 위해 제1회 대구시 로봇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구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유망 아이디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로봇 공정개선 및 활용 확대 △생활 밀착형 로봇 △이종산업 융합 모델 등 기술 중심 아이디어와 더불어 △로봇 정책 및 비즈니스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 자격은 대구시민 또는 대구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 및 학교 소속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제공하는 양식 또는 자유양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대구로봇공모전.com)에서 가능하다.

대구시는 1차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10팀을 가려내고, 다음달 24~27일 열리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 기간 중에 2차 본선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 아이디어는 전시회 기간 중 미디어 전시를 통해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특히 본선 진출 팀 중 창업 희망자는 대구시에서 지원하는 창업 패키지 지원 사업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총 시상금은 1천만 원이다. 1차 예선심사에서 선정된 본선진출 10팀은 발표심사를 거처 △대상(1팀) 300만 원 △최우수상(1팀) 200만 원 △우수상(총 2팀) 각 100만 원 △장려상(총 4팀) 각 5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구시 이근수 기계로봇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의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로봇 인재를 발굴하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대구 로봇인의 도전과 꿈을 실현하고 잠재력을 깨우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