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제1회 초등 영어 On(온) Book Festival 개최||온라인으로 열리



▲ 비슬초등학교의 뮤지컬 연습 장면
▲ 비슬초등학교의 뮤지컬 연습 장면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20일과 21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100분간 대구의 초등학생 40팀 250명이 참가하는 온라인 언택트 영어 독서 발표회 ‘On(온) Book Festival’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온라인 영어 독서 발표회다.

영어동화책 읽기를 통한 독서 문화 확산과 영어 학습 친화적 분위기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Zoom 활용(참가팀)과 유튜브 Live(방청객)로 이원 진행된다.

독서 발표회 참가팀은 대구시교육청이 초등학생들의 기초 영어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신설 운영한 ‘한 한기 한 권 영어 온 책 읽기 학급’과 ‘영어 독서와 뮤지컬 동아리’ 등 책 읽기 관련 활동에 참가했던 학생들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독서 활동 중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책 문장이 가진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된다.

참가팀은 역할극, 노래 & 챈트, 낭독극, 라인 리딩, 스토리텔링, 연극, 뮤지컬 등으로 읽은 책에 대해 발표하고, 함께 참가한 팀들은 다른 팀의 발표 이후 콘텐츠 최고, 팀웍 최고, 재미 최고 등의 칭찬 카드 섹션판으로 서로의 독서 발표를 칭찬하고 격려한다.

진행을 맡은 원어민 교사들은 세계 영어 동화, 독서 퀴즈, 카훗 활용 독서 골든벨, 즉석 발표 등의 이벤트 프로그램을 준비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볼거리로 행사의 즐거움을 더한다.

코로나19로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줄어들고, 다른 학교 친구들을 만나기는 더욱 어려워졌다. 일부 학생들은 코로나 블루(우울감)를 호소하기도 하는 요즘 비록 온라인상의 짧은 시간이지만, 타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독서 발표회를 통해 공감 소통의 즐거운 만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준비 중인 비슬초 5학년 이승호 학생은 “ 온·오프라인으로 영어동아리영어 책읽기 동아리 ‘Fun(뻔한) Reading Club’ 활동을 하면서 영어책 읽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때마침 온 북 페스티벌이 있어서 참가하게 됐다.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지만 설레기도 하다”독서 발표회 참가 동기를 밝혔다.

사전 방청 신청은 14일부터 16일 오후 4시까지 전화(☎ 053-231-0306~7)로 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초대된 학생들에게는 독서 발표회 이벤트 행사 등에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당일 방청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유튜브(유튜브에서 대구글로벌스테이션 검색)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로 많은 것들이 멈추어버린 지금, 함께 즐기는‘On(온) Book Festival’행사를 계기로 초등학교 학생들의 답답한 마음들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청은 내년도 초등 영어 온 책 읽기 사업 등의 확대를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이 영어책을 매개로 또래 친구들과 즐겁게 소통하며 배우는 영어 학습 분위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