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초 맞춤형 가상 실내 스포츠를 활용한 미니 운동회 개최

발행일 2020-10-14 17:17:2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안전하고 즐거운 미니 운동회를 즐겨요



팔달초등학교가 맞춤형 가상 실내 스포츠를 활용한 미니 운동회를 열고 있다.
대구팔달초등학교(교장 우원근)가 12일부터 23일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맞춤형 가상 실내 스포츠를 활용한 미니 운동회를 실시했다.

소프트웨어(SW)중심 행복학교와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를 운영 중인 팔달초는 학교의 특색에 맞게 전교생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ICT융합 스포츠 콘텐츠 실증 플랫폼(이하 플랫폼)을 지난 해 구축하여 활용하고 있다.

플랫폼은 맞춤형 가상 실내 스포츠 시설로써 본교 체육관 내에 설치되어 있다. 플랫폼은 학생들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두 곳의 카메라와 대형 스크린을 통하여 외부 기상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 물론 학습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축돼 있다.

올해 운동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어든 학생들의 체력 향상과 코로나 블루 치유를 위해 학생들 간의 밀접 접촉을 최소화한 플랫폼을 활용한 맞춤형 가상 실내 스포츠 중심의 학반별 미니 운동회로 마련했다.

미니 운동회는 1학년 핸드볼·색판뒤집기, 2학년 색판뒤집기·과일 자르기, 3학년 수영·박 터트리기·핸드볼, 4학년 색판뒤집기·박 터트리기, 5학년 양궁·핸드볼, 6학년 양궁·핸드볼 등의 다양한 운동 종목들을 학년성에 맞게 재구성해 실시했다.

맞춤형 가상 실내 스포츠 시설을 활용하여 미니 운동회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놀 수 없었는데 안전하고 재미있는 미니 운동회를 할 수 있어 좋았고, 색다른 운동회를 경험을 할 수 있어 신선했다”고 말했다.

미니 운동회를 진행한 한 선생님은 “올해 운동회는 학년·학급별 수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한 운동회로써,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놀이에 대한 욕구를 해소할 수 있어 좋았고, 오랜만에 학생들이 마음껏 웃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뻤다”고 미소지었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