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경일대, 비교과 컨소시엄 협약 체결

권역별 6개 대학과 학생 비교과 프로그램 공유

협약 체결 후 7개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 좌측 끝 최정아 경일대 교육혁신처장)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지난 16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학술정보관에서 권역별 6개 대학과 ‘2020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 체결식은 권역별로 여러 대학이 연계하여 클라우드형 비교과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협력과 상생의 공유생태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참여대학은 경일대를 비롯해 광주여대, 대구한의대, 루터대, 목포해양대, 안양대, 호서대 등 총 7개 대학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권역별 비교과 프로그램 공동운영 추진 △각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공유 △각 대학별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 공유 등으로 상호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협약체결 외에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과 비교과 프로그램 질 제고를 위한 비교과 평가위원을 위촉해 참여 대학이 함께 교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적 협력 기회를 마련했다.

최정아 경일대학교 교육혁신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제공하는 비교과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컨소시엄 대학에서 운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 지역적 한계를 넘어 학생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컨소시엄의 2020년도 주관대학인 목포해양대학교 최현준 기획처장은 “방학 중 학생들에게 주거 지역 근처의 컨소시엄 대학에서 운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자기계발과 진로 및 취업 준비의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업은 경일대학교 교육혁신처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창재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