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의성군, 안계전통시장 브랜드 대축제 개최

안계전통시장 브랜드와 캐릭터


의성 안계전통시장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안계전통시장 브랜드 대축제’가 오는 21일 안계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5대 과제 개선 실천운동, 브랜드선포식, 다드림 경품행사와 홍보기념품 증정, 축하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으로 개발된 안계전통시장 브랜드와 캐릭터는 의성군이 지원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해 개발했다.

브랜드 상징로고는 안계의 편안하다는 ‘安(안)’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또 ‘안계평야’, ‘쌀’, ‘비옥한 토지’와 함께 결제편의, 고객신뢰, 위생청결의 3대 고객서비스 개선을 다짐하는 상인들의 의지를 5가지 색상으로 조합했다.

이와 함께 시장캐릭터인 ‘진싸리’는 새로운 활력을 일으킬 ‘젊은 장꾼’을 상징한다.

군은 대축제에 앞서 지난 16일 결제편의, 고객신뢰,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금지를 주제로 전통시장 ‘다다익선’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다다익선은 결제수단은 ‘다’ 받아주고, 가격 원산지는 ‘다’ 표시하고, 깨끗하고 쾌적해서 고객은 유‘익’하게, 온누리상품권 유통은 ‘착(선)’하게 라는 뜻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계전통시장은 조선 후기부터 매월 1·6일 개설해 온 대표적인 5일장이다. 이번 브랜드 대축제를 통해 안계전통시장이 새로운 역사의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호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