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640만명이 함께한 ‘2020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 축제’ 성황리에 폐막

글로벌 건강축제의 명성 재확인…전년도 판매량보다 20% 증가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프로그램 중 TV조선이 방영한 뽕숭아학당의 캡쳐 화면.


‘2020온라인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이하 인삼축제)’가 18일 폐막식을 개최하고 10일 간의 대장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9일 열린 제23회 인삼축제는 유튜브채널, SNS,다양한 TV방송 프로그램(MBC생방송 전국시대, KBS 6시 내고향, TV조선 뽕숭아학당 등) 등을 통해 모두 640만 명 이상의 접속자(시청자) 조회 수를 기록할 만큼 글로벌 건강축제의 명성을 다시 확인했다.

개막식에서는 장욱현 영주시장이 최초 주자로 나서 2명 이상의 지명자에게 풍기인삼을 전달하는 ‘풍기인삼구매 챌린지’를 진행해 축제 동안 풍기인삼 홍보와 판매에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온라인 축제에도 불구하고 인삼판매 강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해 전년도 인삼 판매량보다 20% 이상 늘어난 매출을 기록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온라인과 방송을 통해 640만 명이 넘는 국민이 우수한 풍기인삼을 알게 됐다. 이번 축제를 계기로 내년 2021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도 대성공을 거둘 것에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전국적인 관심에 힘입어 오는 30일까지 풍기인삼축제 웹사이트, 유튜브 등을 통해 이번 인삼축제를 연장 운영하고 인삼을 할인 판매한다.

김주은 기자 juwuer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주은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