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평생학습주간 정해||‘수성TV At Suseo

▲ 대구 수성구청
▲ 대구 수성구청
대구 수성구청은 23~29일 평생학습주간으로 정하고 수성구청 공식 유튜브채널 ‘수성TV At Suseong’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성구청은 평생학습주간을 맞아 SUSEONG(수성)의 첫 글자를 따서 각각 S(Study) 배움, U(Union) 통합, S(Sharing) 나눔, E(Enjoy) 즐김, O(Open) 개방, N(Newness) 새로움, G(Growth) 성장으로 정했다.

23일 열리는 평생학습주간 온라인 선포식 및 유튜버 초청 라이브 토크쇼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관람자를 50명 미만으로 제한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첫날은 미류유망직업이 되고 있는 현직 크리에이터(유튜버)인 김소연(니니의 성장일기), 권미희(국악가수)를 초청해 ‘유튜버를 왜 해야 하는가?’, ‘날 따라 해봐요! 요렇게’라는 주제로 특강과 라이브 토크쇼가 진행된다.

27일은 이금희 아나운서의 ‘코로나 이후의 삶’, 29일은 김수영 작가의 ‘당신의 인생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특강이 예정돼 있다.

수성구청은 행복수성 온라인 메이커스 데이, 랜선 메이커 실험실, 부엉이 토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제작해 수성구청 공식 유뷰트 채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평생학습주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 평생교육 플랫폼 ‘러닝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