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제12회 블렌디드 대구수학페스티벌 개최

언제 어디서나 참여하는 대구수학페스티벌 열어

대구수학페스티벌 포스터
제12회 블렌디드 대구수학페스티벌이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아이콘텍트 Mathematics(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수학, 수학과의 눈맞춤)’라는 주제로 각 학교 및 온라인 채널로 열린다.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운영하는 이번 한마당 행사는 △수학체험센터 개소식 △수학뮤지컬 공연 △체험활동마당 △학생활동마당 △탐구대회마당 △학술마당 △칸아카데미수학 활용 이벤트 등 7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21일 대구수학체험센터 개소식은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교육감을 비롯한 시의회 교육위윈 등 10여 명이 참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해 개최된다.

수학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 공연은 지역 내 인프라를 활용한 수학체험프로그램으로 수학문화 대중화를 위해 기획됐다.

대구수학페스티벌 기간 중 7회에 걸쳐 대구서구문화회관에서 공연이 이루어지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대구시 모든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뮤지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체험활동마당에서는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체험프로그램의 자료 및 수학원리를 담아 직접 제작한 영상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40여 개 프로그램에 각각 200개 체험키트를 8천여 명에게 제공해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학생활동마당에서는 수학학습코칭, 수학으로 말하다 등 두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탐구대회마당에서는 수학UCC 콘테스트, ‘LOP(Learn on the playground)’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마당이 마련된다.

학술마당에는 ‘AI와 수학의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윤강준 산업수학전략부장의 온라인 강연이 열린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