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구시 여성일자리 굿잡버스가 26일 홈플러스 칠곡점을 찾아갑니다

14개 지역 구인업체 참여, 여성인력 모두 19명 채용 계획

대구시 여성일자리 굿잡버스 포스터.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6일 북구 홈플러스 칠곡점 내 카페 프랑제리에서 ‘굿잡(Good Job)버스’를 운영한다.

굿잡버스는 전문 취업상담사와 구인 기업체가 여성 유동인구가 많은 대구의 구석구석을 찾아가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1대1 맞춤 취업상담, 여성취업 유망직종 안내 등 다양한 여성취업 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방문 시 직업적성검사, 이력서 코칭, 최신 취업정보 및 면접스킬 제공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개개인의 경력, 학력, 연령, 경력 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1대1 맞춤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안내서비스도 제공한다.

‘카페 프랑제리’의 장소 무상 제공으로 열리는 이번 굿잡버스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 구인감소 등 어려운 여건에 있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4개 지역 구인업체가 참여해 여성인력 19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현장 면접으로 4명을 채용하고 업체 사정상 현장에 나오지 못하는 기업들은 취업상담사를 통한 이력서 접수 대행 등 간접 채용방식으로 사회복지사, 경리사무원,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제조 분야에서 근무할 1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문의 : 053-803-7230~7)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구아영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