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농촌협의회, 제1회 농촌체험마을 공모전 수상자 선정

발행일 2020-10-25 14:23:3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사진-영주 솔향기마을(차윤애), 체험마을-고령 개실마을, UCC-이찬희씨

제1회 농촌체험마을 사진·UCC공모전에서 사진부문 대상을 수상한 영주 솔향기마을 차윤애씨의 작품 '서낭당'.
경북도농촌체험마을협의회가 실시한 제1회 농촌체험마을 사진·UCC 공모전에 사진 부문 차윤애씨(영주 솔향기마을), UCC 체험마을 부문 고령 신경수(고령 개실마을), UCC 일반 부문 이찬희씨(대구대 3년)가 각각 대상을 차지해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농촌체험휴양마을 홍보와 경북농촌체험마을 유튜브 브랜드 채널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지난 11일까지 진행됐다.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경북농촌체험마을’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는 주제 적합성, 작품성, 활용도와 UCC 영상의 완성도, 게시물 반응도 등을 종합 심사했다.

사진공모전은 체험마을만을 대상으로 했고, UCC 공모전은 체험마을과 일반 부문으로 나눠 1·2차 심사를 거쳐 각 부문 대상 3명 , 최우수상 3명 , 우수상 3명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에게는 경북도지사 표창패와 상금,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경북체험마을협의회장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공모전 수상작은 경북농촌체험마을 홍보자료로 활용되며 협의회 카페 (http://cafe.daum.net/Kper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훈 회장은 “체험마을이 코로나19로 지친 도시민들의 가족 휴식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과 위생 점검에 최선을 다 하는 만큼 체험마을을 많이 찾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