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왕산국립공원 찾아가는 코로나19 예방차량 운행

발행일 2020-10-26 13:50:4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청송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찾아가는 코로나19 예방차량인 솔붕이car를 운영하고 있다.
청송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설정욱)가 가을성수기를 맞아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탐방객을 위한 찾아가는 코로나19 예방차량을 운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원사무소는 솔붕이car로 명명한 친환경 전기차량에 코로나19 예방물품과 장비 등을 갖추고 공원시설의 소독활동은 물론 탐방객들의 마스크 교환서비스도 실시하면서 탐방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솔붕이car는 주왕산국립공원 깃대종인 솔부엉이를 친근하게 부르는 의미로 기존에 운영 중인 탐방로 입구 워킹스루 방식의 방역을 강화하고 특히 현장 계곡주변과 탐방객 밀집장소 등을 이동하며 코로나19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대진 탐방시설과장은 “탐방객들이 많이 찾는 가을성수기 코로나19의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찾아가는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과 위생수칙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